2016/12

    [인프런] 프로그래밍/스타트업  관련 추천강좌 사이트

    [인프런] 프로그래밍/스타트업 관련 추천강좌 사이트

    아이튠즈 U나 유투브에도 좋은 iOS 등 여러 프로그래밍 강좌가 많지만 한글로 된 강좌는 찾아보기 힘들다. 보기 드물에 한글로 된 제대로 된 강좌를 찾아 소개해 본다. 바로 "인프런"이라는 사이트다. 여러가지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해 다양한 컨텐츠로 배울 수 있다는 장점과 짧막하고 담백한 강의로 지루하지 않게 강의를 해주는 점이 너무 좋다. 유/무료 강좌도 많이 있으니 본인이 좋아할 만한 강좌를 골라서 들으면 되겠다. https://www.inflearn.com/

    MacOS 다시 설치하기

    MacOS 다시 설치하기

    자꾸 깜박해서 블로그에 기록해 놓자. Mac을 켜거나 재시동하고 나서 바로 option-command (⌘)-R을 길게 눌러 인터넷 복구로 시동한다. Apple 로고가 표시되면 키를 놓고, 유틸리티 윈도우가 나타나면 시동이 완료된다.

    샤오미 인사이트

    샤오미 인사이트

    "천재는 1%의 영감과 99%의 노력으로 이루어진다."라는 유명한 말이 있다. 하지만 나는 살면서 이 말에 전적으로 동의하지 않았다. 분명 노력이 중요하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이 문장에서 무언가 부족하다는 것을 알았다. 1만 시간의 법칙은 성공의 기회에 준비된 노력이 필요하다는 설명으로 약간의 보완을 해주었지만, 역시 전적으로 동의할 수 없었다. 하지만 이 샤오미 인사이트라는 책을 읽고 샤오미의 창업주 레이진이라는 사람의 철학에서 나는 정답을 찾은 것 같다. 레이진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태풍의 길목에 서면 돼지도 날 수 있다." 이는 단순히 나에게 기회가 오기를 기다리며 준비할 것이 아니라 뜰 수 밖에 없는 미래 트랜드를 읽어 미리 그 곳에 가 있으라는 것이다. 즉 시대의 흐름을 미리미리 파악하라는..

    2016 한 해를 되돌아보는 시간

    2016 한 해를 되돌아보는 시간

    나에게 정말 큰 변화가 있었던 2016년. 좋았던 일도 있었던 만큼 좌절과 힘들었던 일도 많았는데, 올해 무엇보다 나를 변화시킨 사건을 정리해 보고자 한다.(연말 분위기도 안 나니깐 이런 거라도 해보자) 1. 사랑이 탄생 올해 8월,정말이지 큰 보석을 얻었다. 한 아이의 아빠가 된다는 점이 처음에는 무척 부담이 되었지만, 지금은 오히려 큰 힘이 된다. 아이가 태어나고 우리 부부의 삶에도 긍정적인 변화가 있었다. 서로를 더 사랑할 줄 알게 되고, 아이를 돌보느라 모자란 시간을 어떻게 보내야 하는지, 또 아이를 어떻게 성장시켜야 하는지 등등, 생각의 전환을 가져다주는 사건이었다. 2. 독서/인문학의 중요성 올해 또 하나의 큰 성과는 인문고전 독서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다는 점이다. 이제는 인문고전은 지혜의 ..

    [구글] GOOG과 GOOGL 차이 (NASDAQ 주식)

    [구글] GOOG과 GOOGL 차이 (NASDAQ 주식)

    해외 주식을 사기 위해 최근에 해외주식계좌를 만들었다. 그 중에서 인공지능 관련 주식을 사기 위해 NASDAQ에서 구글과 아마존 등의 주식을 알아보았는데 참고할 만한 내용을 정리해 보겠다. 구글은 NASDAQ에 검색해도 나오지 않고 알파벳이라고 검색해야 나온다. 그런데 알파벳으로 검색해보니 2개의 검색결과가 나왔다. 하나는 약자가 GOOG이고, 다른 하나는 GOOGL이다. 이는 2014년에 구글 주식이 분리되어 A형(GOOGL)과 C형(GOOG)으로 등록되었다고 한다. (B형은 구글 간부만 갖고 있다고 한다) A형 주식과 C형 주식의 다른 점은 투표권이 있냐 없냐의 차이라고 하는데, 2014년부타 2015년까지의 주식 가격 차이는 15달러 내외였는데, 현재 시세로 보면 거의 20달러 가까이 차이가 나고 ..

    [펌] Xcode와 Github 연동

    [펌] Xcode와 Github 연동

    협동으로 일하는 프로그래머는 코드를 공유하기 위해 GitHub을 자주 사용한다. 또는 버전 관리를 위해 GitHub을 사용한다. 지금껏 나는 iOS 소스코드를 얻기 위해서만 GitHub을 이용했지, 제대로 활용하지 못했다. (시도는 해봤으나 아직 초보이고, 클라우드 IDE에 익숙치 않은 내게는 힘들었다.)아래에 Xcode와 GitHub을 연동하여 iOS를 개발할 수 있는 방법이 잘 정리되어 있는 블로그가 있어 사이트의 링크를 건다. Reference : http://www.appilogue.kr/m/2844471

    Best of 2016, App store

    Best of 2016, App store

    https://developer.apple.com/app-store/best-of-2016/ 연말이 다가오니, 한해 마무리가 들어가네요. 저도 내후년에는 최고의 앱 리스트에 꼭 포함되고 싶군요!

    [iTunes] implosion 무료

    [iTunes] implosion 무료

    대작이 일시적으로 무료로 풀렸네요. 저는 지금 와이파이가 안 잡혀서 살짝 구매만 걸어놨습니다.

    또 다른 명언

    또 다른 명언

    ​원수는 회사에서 만난다. 고생 끝에 골병이 온다. 가는 말이 고우면 사람을 얕본다. 즐길 수 없다면 피해라.